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제거,입냄새원인이 될수도!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4:17

    편도결석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에 sound식물의 찌꺼기나 세균이 뭉쳐 생기는 쌀알 크기의 노란 알갱이로 다른 신체 부위에 생기는 결석처럼 딱딱하지 않습니다.치아와 혀 상태가 깨끗해도 입 냄새가 본인이고 이를 닦으면서 심한 구토를 할 때 쌀알 같은 것이 튀어 본인이라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일이다.편도 결석의 가장 많은 원인은 편도염이고 그 밖에도 구강위생이 불량한 본인의 비염, 부비동염으로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후비루가 있는 사람도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조건이기 때문에 편도 결석이 생기기 쉽습니다.그래서 오늘은 편도 결석 제거의 비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식후 가글도 예방법의 하나이지만, 식후 입 안을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입안에남은sound식찌꺼기가편도결석으로연결되기때문입니다.구강청결제는 치아와 잇몸상태를 나쁘게 할 뿐만 아니라 sound식 찌꺼기에서 박테리아가 자라지 않도록 합니다.그래서 식후에 양치질과 함께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편도 결석의 치료와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


    면봉을 사용해서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는 비결도 있습니다.입을 벌려 입 안쪽에 빛을 쐬어 편도 결석의 위치를 확인하고 혀를 내민 상태에서 목 근육에 힘을 줍니다.그 다음 면봉을 이용해 편도결석을 주의 깊게 긁으면 되는데 이때 무리하게 힘을 가할 경우 피가 날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중요하다.


    >


    구강 세척기도 결석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비결은 간단하지만 입을 벌리고 구강세척기를 편도에 닿지 않도록 입안에 넣고 가장 약한 강도로 구강세척기로 작동하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한쪽 결석을 향해 수맥을 발사해 결석을 빠져나갑니다.이 때, 이것이라도 제거하지 않으면 면봉을 모두 함께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


    편도결석은 돌처럼 딱딱하지 않고 비교적 제거가 쉽지 않으면 기침만 심하게 해도 편도결석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양치질은 기침을 강하게 하고 제거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시간을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역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편도결석 예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기위설명한 것처럼 구강상태가 깨끗하지 않으면 편도결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입안이 건조한 상태가 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므로 수시로 물을 마시고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해야 합니다.


    >


    만성비염이 나쁘지 않고 축농증 등 후비루 증상이 원인이라면 이 증상을 이미 해결해야 편도결석을 영구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후비루 증상이 심하면 콧물 속에 있는 박테리아가 편도에 염증을 일으켜 편도선염을 일으키고, 편도선염이 치료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편도결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편도 결석 제거와 예방을 위해서는 보다 세심한 칫솔질이 필요합니다. 가장 닦기 어려운 안쪽 치아부터 정성스럽게 닦고 그 후에는 윗니와 옆 치아를 균형 있게 닦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은 혀와 입천장을 닦는데, 이때 칫솔모가 거칠어지면 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혀는 클리이 당신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


    시중에 파는 흡입기로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편도 결석을 스스로 제거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비결 중 1프지앙 아가 바로 호흡기입니다 통증도 없고, 편도선에 데미지도 가지 않도록 편리하게 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긁어 빼기가 어렵다면 흡입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또 플라스틱 주사기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는 구강세척기와 유사한 원리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족에 구강 세척기가 없을 경우 저렴한 1회용 플라스틱 주사기를 구입하고 제거하는 것도 좋은 비결임.


    >


    이런 방법을 다 해도 없어지기는커녕 더 심해진다면 편도결석 제거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편도선은 면력조직으로 알려져 있지만 편도선 절제술만 받아도 면역력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한해 동안 치료와 더불어 편도염을 5회 이상 걸렸거나, 매년 3회 이상 편도염으로 고생하는 경우에는 수술을 권한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